티끌만 한 안부를 건네러 왔어요. 잘 지내고 계신가요? 눈 떠보니 5월입니다. 5월은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산책을 다니기에 더없이 좋은 날씨가 이어지곤 하지만… 지난 며칠 동안은 잦은 비와 흐린 날씨가 계속되었습니다. 저에겐 아주 졸린 날들의 연속이었지요.
저는 정말 날씨에 면역이 없는 사람입니다. 유독 날씨의 영향을 가득 받거든요. 비가 오거나 흐린 날은 잠에서 깰 때부터 몸이 무겁고 행동과 생각마저 느려집니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온종일 잠이 와요. 반대로, 해가 쨍- 하니 뜨고 파란 하늘을 마주할 때면 눈이 번쩍 뜨이고 힘이 솟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온몸의 감각을 날씨에 의탁하고 사는가 봅니다. 하지만 비가 온다고 축축 처져 있을 수만은 없는 노릇! 할 일은 궂은 날씨라고 봐주지 않으니까요. 흐린 날에도 힘을 내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노래 듣기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헤드셋을 쓰고 볼륨을 높여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날씨 면역력이 한층 높아집니다. 가사를 따라 부르고 흥얼거리기도 하고, 내적댄스를 추기도 하고요. 오늘은 저의 취향이 담긴, 기꺼이 날씨 면역력이 되어주는 노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Wings
🎤 So!YoON! (황소윤) X Phum Viphurit
zombie pop
🎤 DPR IAN
she likes spring, I prefer winter
🎤 slchld
TOUCH
🎤 NCT127
想見你想見你想見你 (Miss You 3000)
🎤 八三夭(831)
주인공 Irreplaceable
🎤 NCT DREAM
덩
🎤 새소년
바이닐스토어
🎤 Chan
한시 오분 (1:05)
🎤 검정치마
Born This Way
🎤 Lady Gaga
🎵
저의 날씨 면역력이 되어주는 노래들, 어떠셨나요? 흐린 날은 물론, 맑은 날에 들어도 좋답니다. 님은 어떤 날씨에, 어떤 노래를 들으시나요?